본문 바로가기

2021/0515

[회고] 4주차 회고 1. Facts (사실, 객관) 실제로 내가 했던 일이나 겪었던 일의 사실을 적습니다. 회사 회사 일이 점점 많아진다. 배너 관리자 기능 개발 구현을 마쳤다. 개발과 배포는 다른 영역이며, 공부가 필요함을 알게 되었다. 자기개발 자기개발을 거의 하지 못하고있다. 코드숨 코드숨 질문을 1차밖에 하지 못했다. 운동 운동을 거의 하지 못했다. 하체운덩을 했는데 너무 빡세서 일요일까지 다리가 아팠다. 2. Feelings (느낌, 주관) 내가 했던 일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이나 느낌을 적습니다. 지난주는 자기개발, 코드숨 개발을 거의 하지 못했던 슬럼프 기간이었다. 내 우선순위를 다시한번 정립해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3. Findings (배운 점) 내가 했던 일을 통해서 새롭게 배운 점이.. 2021. 5. 31.
69. [TIL] 오늘의 배움일지 ( 21-05-26 ) 1. Facts (사실, 객관) 실제로 내가 했던 일이나 겪었던 일의 사실을 적습니다. 회사 배너 관리 기능 구현 마무리 코드숨 헬스 하체하다 토할뻔함.. 바디프로필은 몸을 고되게 만든 결과이다. 바디프로필하며 감량한 체지방 이후 근성장은, 애초에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근질과는 비교불가능할 정도로 다르다. 2. Feelings (느낌, 주관) 내가 했던 일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이나 느낌을 적습니다. 여러분 항상 공식 문서를 찾아 읽는 습관을 기르세요. 공식 문서가 영어로 되어 있다던가, 어떻게 찾아야 할 지 모르겠다는 이유로 공식 문서를 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나와 비슷한 처지의 초보 개발자가 작성한 글이니까 이해하기 쉽겠지 같은 안이한 생각을 갖고 네이버 블로그나 벨로그, 네이버 지식인 등을 헤.. 2021. 5. 26.
68. [TIL] 오늘의 배움일지 ( 21-05-25 ) 1. Facts (사실, 객관) 실제로 내가 했던 일이나 겪었던 일의 사실을 적습니다. 코드숨 강의 수강 과제 수행 회사생활 배너 제작 기능 구현 운동 라이딩 40분 2. Feelings (느낌, 주관) 내가 했던 일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이나 느낌을 적습니다. 코드숨 과제를 수행하고, 이전 기수가 했던 작품(?)을 감상하면서 많은 자극을 받게 되었다. 내가 짠 코드와 비교해보면서 몰랐던 부분을 덕지덕지 붙여봤다. 피드백까지 감상하면서 그 당시 그 사람들이 겪었던 에러를 살펴보는 경험을 가졌는데, 정말 신기하고 즐거운 경험이었다. 좋은 코드를 구현하는 과정 자체를 감상하는 것도 괭장한 배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오히려 이것에 더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회사생활 레거시한 코드를 레거시한 버전.. 2021. 5. 25.
[회고] 3주차 회고 1. Facts (사실, 객관) 실제로 내가 했던 일이나 겪었던 일의 사실을 적습니다. 자기개발 - 코드숨 테스트 강의 듣기 운동 - 하체, 가슴, 등 회사생활 - 즐겁게 2. Feelings (느낌, 주관) 내가 했던 일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이나 느낌을 적습니다. 파주 여행을 했다. 여행동안 예기치 못한 사건들이 있었다. 생각하지 못했거나,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들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무조건 발생할 수밖에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그 일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처하느냐가 인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임을 알게된 한주였다. 3. Findings (배운 점) 내가 했던 일을 통해서 새롭게 배운 점이나 알게 된 점을 적습니다. 4. Affirmation (자기 선언) 내가 했던 일을 통해 배운 점과 .. 2021. 5.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