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68. [TIL] 오늘의 배움일지 ( 21-05-25 )

by VIPeveloper 2021. 5. 25.
반응형

1. Facts (사실, 객관) 실제로 내가 했던 일이나 겪었던 일의 사실을 적습니다.

  • 코드숨
    • 강의 수강
    • 과제 수행
  • 회사생활
    • 배너 제작 기능 구현
  • 운동
    • 라이딩 40분

2. Feelings (느낌, 주관) 내가 했던 일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이나 느낌을 적습니다.

  • 코드숨
    • 과제를 수행하고, 이전 기수가 했던 작품(?)을 감상하면서 많은 자극을 받게 되었다. 내가 짠 코드와 비교해보면서 몰랐던 부분을 덕지덕지 붙여봤다. 피드백까지 감상하면서 그 당시 그 사람들이 겪었던 에러를 살펴보는 경험을 가졌는데, 정말 신기하고 즐거운 경험이었다.
    • 좋은 코드를 구현하는 과정 자체를 감상하는 것도 괭장한 배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 오히려 이것에 더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회사생활
    • 레거시한 코드를 레거시한 버전 내에서 유지보수하는 '일'을 하다, 배너 제작 기능 CRUD를 개발하면서 역시 개발이란 이런 것이지! 하는 생각이 들었다.
  • 운동
    • 운동을 계속 나갔어서그런지 온몸이 아파 오늘은 가볍게(?) 라이딩 퇴근했다.
    • 단백질 섭취를 늘리니 확실히 몸이 채워지는 것이 느껴진다.

3. Findings (배운 점) 내가 했던 일을 통해서 새롭게 배운 점이나 알게 된 점을 적습니다.

4. Affirmation (자기 선언) 내가 했던 일을 통해 배운 점과 아쉬운 점을 어떻게 유지하고 개선할 것인지 적습니다.

  • 코드숨
    • 이전 기수들의 코드를 최대한 분석해서 키워드? 뽑아내기
  • 운동
    • 근손실 방지를 위한 단백질 꾸준히 섭취해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