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54. [TIL] 오늘의 배움일지 ( 20-11-25 )

by VIPeveloper 2020. 11. 25.
반응형

1. 습관 들이는 연습을 시작했다. 예를 들면,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화장실로 직행해서 양치를 하고, 세수, 면도, 머리감기, 말리기는 아무 생각 없이 몸이 바로 반응하도록 루틴화 시키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다.

 

2. 매일 8시 10분~15분정도가 가장 안전하게 회사에 도착 가능한 시간대인 것 같다. 하지만 10분정도만 빠르게 나오는 것은 어떨까 생각해보았다. 내일은 10분만 빠르게 나와봐야지

 

3. 상무님 주최 회의에 참석하였다. 차장님과 함께 서비스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다. 모든 주제를 다 포괄하여 서비스를 만들기보다 타겟팅을 명확히하고 타겟팅 설문조사의 수요조사를 먼저 실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의견을 제시하였다.

 

4. 청국장회덮밥(15000)을 먹었다. 그냥 그랬다. 하지만 커피(라떼)가 맛있었음. 알레그리? 커피였다.

 

5. 오후에는 올해 실적 정리 및 내년 실적계획 발표 준비를 위한 장표를 작성하였다. 그리고 부장님이 요청하신 사항을 처리(?)못하여 고생했다. 내일 과장님과 함께 볼 예정이다.

 

6. 저녁에는 강남에서 타코(52000)을 친구와 먹었다. 친구와 오랜만에 만나 많은 이야기를 하였다. 친구는 이직에 성공하여 진정한 회사의 노예생활을 즐기고 있었다. 같은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참 멋진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7. 저녁을 먹고 집에 돌아와 인터넷 강의를 들었다. querydsl에 대해 공부중인데, 다중where문 처리, 벌크 수정 및 삭제에 대해 배웠다. 내일은 동적 쿼리 수행 방법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