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L

55. [TIL] 오늘의 배움일지 ( 20-11-26 )

by VIPeveloper 2020. 11. 26.
반응형

1. 아침에 일어나서 announce 와 inform 의 차이에 대해 학습하였다.

 

2. 습관지키기 2일차인데, 일상의 컷들을 저장한느 느낌이 들어 조금 신기했다. 그동안 무의미하게 지나칠 수 있었던 감각들이 느껴지는 것이 좋았다.

 

3. 날씨가 춥지 않았다. 춥가을 같은 느낌이 들었다.

 

4. 버스 맨 앞자리에 탑승하였고, 지하철을 가까스로 탑승하였다.

 

5. 출근하는 동안 뭘 할까 생각하며 바이든의 연설을 듣다가, 재미없어서 웹툰을 보면서 출근하였다.

 

6. 출근을 어제 계획했던대로 빠르게 해서 노조사무실에서 계란을 해먹을 수 있었다.

 

7. 오전에는 어제 처리못한 업무를 계속 수행하였다. + 다른 서비스에서의 업무요청 + 보고서 작성으로 정신없는 오전을 보냈다.

 

8. 점심때는 기술동호회에 참석. 간단한 세미나를 들었다.

 

9. 점심으로 짜장면 곱배기를 먹었다. 분명 다이어트중인데 가끔 정신을 놓을 때가 있다. 더 조심해서 식단조절해야될 것 같다.

 

10. 오후에는 과장님과 함께 오류를 찾는 시간을 가졌다. 옥상에도 1번 올라가고, 부장님이 업무 처리에 고생이 많다고 청포도에이드를 사주셨다.

 

11. 서비스를 SVN에서 git으로 이관하는 작업을 하였다.

 

12. 글로 적고 타이핑으로 치니까 확실히 하루를 정리하는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좋다. 10번까지 언제 쓰나 했는데 벌써 10번을 넘긴 것 같아 조금 놀라웠다.

 

13. 새로 받은 서비스의 반영작업을 6시 이후에 실시하였는데, 참관하였다. SM직원분과 함께 작업하였다.

 

14. 오늘의 querydsl 은 동적 쿼리를 작성하는 법을 배웠다. builder 를 사용해서 하는 방법과, whereParam을 이용해서 작성하는 방법 두가지를 배웠다. ctrl + shift + Enter를 치면 자동완성을 시켜준다. 이클립스와 같은 문법이다. ctrl + F12는 전체 화면으로 보여주는 작업이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