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처리기사 필기 합격 수기 - 전공자, 직장인 학습법

by VIPeveloper 2023. 7. 16.
반응형

합격 후기 및 공부법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에 합격했습니다👏👏

 

가채점으로 나오긴 했지만 안정권이기에 합격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합격자 발표 인증!ㅎㅎ 기분좋다.

 

직장인으로서 업무와 병행하며 공부하였고, 공부하며 제가 느낀 점을 몇 가지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참고 : 필기 합격 기준은 파트별 40점 이상, 과목 평균 60점 이상 두 가지를 만족하면 합격입니다*

 

제가 사용한 공부방법

우선 저는 직장인이고, 전공자임을 알려드립니다. (IT 직무 현업 근무중) 

 

책은 가장 유명하다고 하는 이기적으로 공부했습니다.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13794518

 

2023 이기적 정보처리기사 필기 절대족보 - YES24

본 도서는 정보처리기사기사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이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된 도서이다. 최신 개정판으로 합격을 위한 핵심적인 내용만 담고자 했다.무거운 가방은 NO!

www.yes24.com

 

  1. 서적 간단하게 1회독(전체적인 느낌만 파악하는 정도) + 사이드 문제 풀기
  2. 공책에 정리하며 나만의 목차 만들기
  3. 기출문제 책 반복 풀어보기

제가 공부를 하면서 느낀 것은 정말 기출문제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필기시험 == 기출문제 풀이] 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기출에서 문제가 유사하게 출제되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라면 해당 개념을 암기하는 방식으로 공부했습니다.

저의 경우 하루에 2시간정도 공부했습니다. 총 기간은 10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개념이 부족하다면 개념에 대해 확실하게 익히고, 문제에 아무런 낙서도 하지 않고 틀린 횟수만 체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습니다. -> 나중에는 5번씩 틀린 것도 나왔습니다.. (머리가 좋지 않아서 빠르게 외워지지 않았던 것 같네요)

 

5과목의 경우 50점이 나왔는데, 책에서 보았던 내용이 하나도 나오지않아 정말 떨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최대한 심사숙고하여 문제를 풀었습니다.

 

실기까지 화이팅해서 해보자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