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정리

2. 1분기 중반 즈음에(20-03-18)

by VIPeveloper 2020. 3. 18.
반응형

서론

  • 취업을 하고나서 뚜렷한 변화가 있었던 것은 아니다. 그저 나의 경험을 되돌아보고, 반성해보고, 의미있었는지 뒤돌아보는 여정중에 작성하였다.

본론

  1. 우선 프로그라피라는 기술동아리에 최종 합격하게 되었다.

    image

    • 나는 6기로 합격하게 되었는데, Django라는 프레임워크를 접하는 도중에 알게 된 소중한 동아리이다.

    • 직장인이라 분위기를 혹여 망치지는 않을까 걱정했지만 다행이 직장인 반, 학생 반으로 이루어진 소중한 동아리였다.

    • 내가 미처 숙지하지 못했던 슬랙 활용법, 스타트업 시작법, 서비스 완성법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해결해줄 수 있을 것 같아 너무 기대된다.

  2. 인프런 강의 44만4천400원

    image

    • 인프런 강의를 질러버렸다. 진짜 듣고싶었던 갓영한님의 JPA 실무강의인데,, 너무 비쌋는데 20% 할인해준다고 하길래 후딱 사버렸다.그치만 너무 비싼걸....
    • 특히 인프런은 평생 무제한 수강인 점이 너무 맘에 들어 구매하게 되었다.
    • 계획을 짜서 하나하나씩 주파하고, 더 나은 개발자로서 성장해나가고 싶다...
  3. 형과의 대화

    • 지금 열심히 나라를 지키고 계신 형이랑 전화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었다.

    • 나는 운이 참 좋다고 생각했다. 기술직업이 참 적성에 맞았고, 다른 취미활동을 위해 돈을 쓰는게 아니라, 기술서적을 사거나, 강의를 듣기위해 돈을 쓴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았다.

    • 이것이 나를 더 나은 기술스택을 가진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 믿어 의심하지 않는다. 꾸준하게 공부하고 성실하게 공부하기로 마음먹었다.

  4. 프론트엔드 공부

    • 테마를 잡고 공부중, 예를들면 네브바 만드는 공식을 외운다던가, 사진을 박스 안에 꽉 맞게 채우는 공식을 외우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게 맞는건지는 잘 모르겠다.
  5. 주식

    • 을 할까 하다가 코로나의 여파로 쓰러져가는 사람들을 보며
    • "들어와! 지금이 바로 풀매수 땡길때야!!" 등 여러 충고를 들었지만 역시 내분야가 아닌 것 같아 패스

결론

  • 무난하게 1분기를 보낸 것 같다.
  • JPA 마스터가 되어 서비스를 실제 구현해보고, 장고로도 똑같이 구현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음 좋겠다.
  • 열심히 회고록도 쓰고싶고, 주기적으로 자신을 되돌아보며 생각정리할 수 있는 시간적, 정신적 여유가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