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정리

[회고] 1주차 회고

by VIPeveloper 2021. 5. 9.
반응형

1. Facts (사실, 객관) 실제로 내가 했던 일이나 겪었던 일의 사실을 적습니다.

코드숨 교육 수강이 시작됨

Git Rull Request를 진행했다.

Git Fork를 진행했다.

2. Feelings (느낌, 주관) 내가 했던 일을 하면서 느꼈던 감정이나 느낌을 적습니다.

Git에 대해 알고있다고 생각했는데 명확하게 알지 못한 느낌이 들었다. 부족했던 구멍을 채워나가는 느낌이 들었다.

 

3. Findings (배운 점) 내가 했던 일을 통해서 새롭게 배운 점이나 알게 된 점을 적습니다.

1) Git Rull Request 날리는 법을 배웠다.

2) Git Fork하는 방법을 배웠다.

3) 안하던 일을 하려면 생각보다 큰 리소스가 필요하다.

4. Affirmation (자기 선언) 내가 했던 일을 통해 배운 점과 아쉬운 점을 어떻게 유지하고 개선할 것인지 적습니다.

1) 적극적으로 질문하기위해 질 좋은 질문하는 연습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2) 주말에 과제를 하려고 했는데 최대한 빠르게 PR 이후 많은 피드백을 받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최소 코드숨 과제 관련 리뷰를 5번 이상 받는 것을 목표로 나아가자고 생각했다.

3) 매주 일요일 발간되도록 매일 회고를 작성하는 습관을 길러야겠다고 생각했다.

반응형